티스토리 뷰

ESSENTIAL GRAMMAR IN USE를 공부하면 기본 영문법이 이해되는 이유 -영어 문장을 만드는 연습문제

 

ESSENTIAL GRAMMAR IN USE는 각 UNIT마다 왼쪽에 본문, 오른쪽에 연습문제가 실려 있다. 성문기초영문법은 일부 연습문제만 영어 문장을 만들고 완성하는 것에 비해, EGIU는 모든 연습문제가 문장을 만들고 완성하는 내용이다. UNIT 1부터 왼쪽 본문 내용에 정리된 문법지식을 가지고, 오른쪽 연습문제에서 직접 문장을 만들어 볼 수 있다. EGIU를 공부하는 과정에 UNIT당 30~40개의 영어문장을 만들게 된다. UNIT 30까지만 공부해도 어느새 약 1,000개의 문장을 만들어 볼 수 있는 것이다. 매번 영어 문장을 만들게 되니 EGIU로 공부하다 보면 자연스럽게 영어 문장 만드는 게 익숙해진다.

 

텍스트로만 공부하면 내가 제대로 이해했는지 알기 어렵다. 직접 문제를 풀어봐야 한다. 그리고 기초영문법을 공부할 때 제대로 이해했는지 알 수 있는 방법으로 직접 문장을 만들어 보는 것보다 효과적인 건 없다. 연습문제로 문장을 만들어보는 과정에서 제대로 이해하지 못한 부분을 바로 확인하고 복습할 수 있다.

 

EGIU 연습문제의 또 다른 장점은 각 UNIT 연습문제를 푸는 데 왼쪽 본문 내용만 알아도 풀 수 있다는 게 있다. 영어를 포함한 외국어 공부 책 중에는 각 UNIT 본문 내용만으로는 풀 수 없는 연습문제가 나오는 경우가 꽤 많다. 기초를 공부하는 입장에서는 각 UNIT 내용을 이해하고 익히는 데 집중해야 하는 데, UNIT 외 지식이 있어야 풀 수 있는 문제가 계속 나오면 그 UNIT에서 공부한 내용에 집중하기 어렵다. EGIU는 그런 걱정없다. 오른쪽 페이지 연습문제들은 왼쪽 본문에 나온 내용만 가지고도 풀 수 있다. 이런 점에서 EGIU는 본문과 연습문제의 1:1 분량배분도 좋고, 직접 문장을 만드는 문제유형도 좋지만, 연습문제의 완성도도 높다고 할 수 있다. 보면 볼수록 책 자체의 완성도가 높다는 생각이 든다.

반응형